제한된 기간 동안 강화를 받지 못하도록 장면을 이동시키는 기법으로 활동적인 아동, 공격적인 아동, 집단지향적인 아동에게 효과적이다. 타임아웃 기간은 조용히 한 후 대략 2분정도, 최대 4~5분 정도가 되도록 하되 10분을 넘겨서는 안된다. 복도나 교무실과 같은 공개된 곳은 부적합한 장소이며, 적합한 장소는 왕래가 많은 곳으로부터 떨어진 곳, 출입문과 창문으로부터 떨어진 곳, 다른 아동들이 볼 수 없는 곳, 관찰자와 감독자가 볼 수 있는 곳이 적합하다.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교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로교육 : 진로교육과 발달이론 (0) | 2020.11.03 |
---|---|
교육행정 : 장학의 유형 (임상, 컨설팅, 선택적, 발전, 동료, 자기, 전통, 인간자원장학) (0) | 2020.11.02 |
Ausubel 설명식 수업이론 (0) | 2020.11.02 |
Bruner 발견학습이론 (0) | 2020.11.02 |
교육학 : 자유교육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