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로교육
-
진로교육은 개인이 속한 사회에서 만족스럽고 생산적인 일을 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주는 종합적인 교육이다.
-
진로교육의 목표
-
진로인식단계 : 여러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모든 직업이 소중함을 인식한다.(초등)
-
진로탐색단계 : 직업세계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직업의 사회적 역할을 이해, 탐구하여 개인은 직업을 통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음을 이해한다. 또한 잠정적인 진로계획을 설계한다.(중등)
-
진로교육단계 : 자신과 여러 환경적 요건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미래의 진로계획을 수립한다. 진로정보를 폭넓게 수집, 분석하고 이를 위해 준비한다. (고등)
-
욕구이론
-
특성이론
-
발달이론
-
과정이론
-
성격이론
-
기회이론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교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학 : 가치명료화 접근 (0) | 2020.11.03 |
---|---|
교육학 : 발전교육론 (0) | 2020.11.03 |
교육행정 : 장학의 유형 (임상, 컨설팅, 선택적, 발전, 동료, 자기, 전통, 인간자원장학) (0) | 2020.11.02 |
타임아웃 (0) | 2020.11.02 |
Ausubel 설명식 수업이론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