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작위 조편성
- 능력수준을 고려한 연습집단 편성
- 게임을 위한 조편성
-
무작위 조 편성
-
끈어 자르기
-
태어난 달로 조편성
-
옷 색깔로 조편성
-
가위바위보 조편성
-
뽑기 조편성 등등
2. 능력수준을 고려한 집단 편성
-
사진 찍어 넣기 129쪽
-
추측, 주관적인 판단, 편견 또는 독단으로 학생능력을 판단하여 조를 편성하는 것은 차별적인 편성이 될 수 있다.
-
교사는 조 편성이 순전히 학생의 능력에 따라 된 것이며 차별적인 결정으로 된 것이 아님을 명확히 해야 한다
3. 게임을 위한 조편성
-
교사는 수업 전에 균형있게 조를 결정한다. 조는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편성한다.
-
수를 세어 무작위로 조를 편성하거나, 무작위 조 편성 전략 가운데 한 방법을 사용한다.
-
학생의 공평한 참여유형을 조성하기 위해 게임 규칙과 득점방법을 변경할 수 있다.
-
패배한 조 또는 선수들을 게임 후에 벌주거나 비난하지 않는다. 이는 불공평하게 편성된 조에서 또는 기능수준이 낮은 친구들과 한 팀이 경기를 함으로써 학생의 걱정이나 불만을 감소시킬 수 있다.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학 : 긍정적, 부정적자화와 자화의 사용 목적 및 훈련방법 (0) | 2020.11.23 |
---|---|
운동생리학 : (운동적응 후) 인체 에너지대사의 특징 (0) | 2020.11.23 |
수업관리 : 상호작용적 관리 전략 (수업 관리 전략) (0) | 2020.11.22 |
운동생리학 : 운동의 과훈련, 소진, 탈진, 과훈련증후군 (0) | 2020.11.22 |
스포츠 사회학 : 스포츠의 사회학적 패러다임(기능-체계, 폭로, 인간주의-실존) (0) | 2020.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