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등임용자료/º 수업실연자료

수업실연 : (상황적구성) 배드민턴 - 푸시, 헤어핀

by 공부하는 체육쌤 2021. 1. 3.

0. 상황적 구성

    • 중학교 1학년 24명 ( 남 14, 여 10)

    • 이전차시 내용 : 푸시와 헤어핀 ( 짧은 공처리)

    • 8차시 : 스매시와 드롭샷 (공격)


1. 도입

    • 인사, 출결, 견학자 처리

    • 이전차시 (푸시, 헤어핀)

    • 공의 속도 330Km

    • 오늘 배울 내용 ; 스매시와 드롭샷, 3인 1조 배려와 존중, 과학적 원리

 

2. 전개

    • 준비운동 : 음악, 배드민턴 포지션 댄스

    • 학습단서

      • 조금 더 기다렸다가, 빠르고 강하게 (스매시)

      • 하이클리어처럼, 그러나 짧게 (드롭)

 

    • 안전

      • 라켓 주의

      • 한눈팔지 말기

      • 조심해야 할 부위 : 관절

 

    • 본시 학습활동

      • 3인 1조 : (운영방법 좀더 자세하게 주의)

      • 상호적 피드백 제공 : 주의사항

 

    • 3분 자율 게임 2인 게임 1인 심판 돌아가며 , 시도횟수 성공횟수, 배려와 존중

    • 서비스의 방향 변경

 

3. 정리

    • 정리운동

    • 발문 : 다른 재질의 공? 다른 모양?

    • 요점정리 및 견학자 활동지 확인

    • 과학적원리 ( 셔틀콕이 날아가다가 뚝 떨어지는 이유? 공기저항, 깃털과 플라스틱, 다른 재질의 공? 다른 모양? 셔틀콕과 공의 비행 궤적 - 학급온도계 1점 상승

    • 직업군 소개 : QR코드

    • 차시예고 : 전략 활용 게임

    • 과제물 제시 : 동영상 시청

    • 위생교육

    • 기구정리 : 이번달 체육도우미


4. 스터디원의 피드백내용

  • 도입이 너무 세세함 : 전에 했엇죠? 라고 간단하게 넘어가기
  • 안전절차 설명 간략하게바꾸기 (시간을 다 잡아먹음)
  • 승패연연하지 말기 설명을 넣어주기
  • 자세 짝다리가 간간히 나옴 신경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