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등임용자료/º 수업실연자료

임용 수업실연 시나리오 : 시나리오

by 공부하는 체육쌤 2020. 11. 12.

 

1. 도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도 운동하기에 날씨가 너무 좋네요^^

벌써 ( ), ( ~ )번째 수업이네요. 우리 친구들이 처음 운동을 시작했을 때 보다 실력도 많이 늘고 재미있게 수업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선생님이 기분이 너무 좋아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재미있는 체육수업 시작해 볼까요? 자 다같이 화이팅!!

 

저번시간에 우리는 ~ 에 대해서 배웟지요? 그렇다면 ( )에서 우리가 알아야할 중요한 학습단서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해요. 문제 나갑니다.

1. 한단어 말하면 나머지 단어는 학생이

2.

3.

 

 

네, 맞아요. 모두 잘 기억하고 있네요. 다같이 적극적으로 학습단서를 잘 말해주었어요.

( 다시한번 학습단서를 아주 간략하게 설명)

2반 학급온도계가 1점 더 올라갔습니다. 우와~ 벌써 15도나 됬네요? 20도 까지 얼마 남지않았어요. 2반은 단합력이 정말 좋네요. 훌륭해요!!

 

 

 

그럼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 ~ 에 대해 공부합시다.

 

 

 

( )는

  • 역사

  • 게임형식

  • 규칙

  • 기능 및 전략

 

 

2. 전개

 

그럼 ( ) 활동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준비운동을 할게요. 준비운동은 오늘 수업시간에 배워야 할 내용들을 축약시켜 놓은 간단한 변형게임으로 대신할 거예요.

 

 

준비운동 게임 설명

 

 

 

이 게임의 목적은 여러분이 본 운동을 하기 전에 몸을 풀고, 간략하게 게임을 접해 보는 것이 목표이니, 너무 과도한 경쟁은 삼가해 주세요.

 

 

그럼 준비 ~ 시작!

 

 

 

자, 모두 잘 해주었어요.

 

어떤가요? ( ) 는 재미있는 활동이지요?

지금까지 준비운동을 통해서 ( ) 에 대해 간략하게 경험해 보았어요.

 

그렇다면 이제 ( ) 에 대해서 제대로 배워보도록 합시다.

 

 

 

 

그렇다면 본 게임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규칙을 알아봅시다.

 

오늘 ( ) 에서는 ~ 법칙을 지켜야 해요

 

 

1.

2.

3.

 

 

 

 

 

 

 

이제 선생님이 호루라기를 불면 바로 활동을 시작할 거예요.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안전 또 안전을 생각해야해요.

항상 말하지만 수업시간중에 갑자기 어지럽다거나 한 학생들은 꼭 내게 말을 해주고 휴식을 취해야 해요. 알겟죠?

 

 

 

 

그럼 준비 ~ 시작!

 

 

 

피드백 > A 야, 주변을 잘 둘러본 뒤 어디로 패스해야 할지 판단해야해 !

 

다른 공격수 들은 A 와 팀원들을 잘 주시하고 내가 어디로 이동해야할지 잘 판단하세요.

 

 

 

 

 

 

3. 정리

 

 

모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