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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를 포괄적으로 정의해 가능한 많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잠재력 발현의 기회 제공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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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 선발과정이 학업성취에 좌우되는 지필검사에 의존하기보다 영재성, 즉 학생의 미래 발전가능성에 대한 교사의 종합적 판단에 무게를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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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 교육과정이 지식과 기능 중심이 아니라 사고력과 연구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인성과 리더십 신장 중심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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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특성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교수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교사양성과 지속적 연수기회, 지원체제 필요하다.
* 위 내용은 저의 생각입니다. 수험생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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