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
자신의 운동수행을 스스로 분석, 점검, 평가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
평가 신뢰도의 문제, 정직성, 책임감! ?
2. 학습자의 역할
-
과제를 독립적으로 수행하고 교사가 마련한 평가기준에 따라 자신의 과제수행을 스스로 점검한다
-
수업중 결정군에서 독립적으로 연습하고, 수업 후 결정군에서 자신의 과제수행을 평가한다
2. 교사의 역할
-
학생들이 스스로 평가하기 위한 평가기준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과제수행을 관찰
-
평가과정에서 거짓없이 평가하도록 관찰
-
질문 : 학습자 자신의 수행과 평가기준의 차이를 알수있도록 질문사용으로 유도
-----------
-
책임감 : 1 독립적 과제수행 2 거짓업는 평가
-
내재적 피드백을 통해 스스로 문제해결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펙트럼 B : 연습형 스타일 (0) | 2020.11.11 |
---|---|
스펙트럼 C : 상호학습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E : 포괄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F : 유도발견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G : 수렴발견형 스타일 (0) | 2020.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