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등임용자료/º 임용체육학

스펙트럼 E : 포괄형 스타일

by 공부하는 체육쌤 2020. 11. 11.

 

 

1. 목적

  • 자신의 수준 수행을 알고 과제 수행의 난이도를 직접 선탁하여 자신의 활동을 스스로 점검하는 것

  • 평가기준과 자신의 수행정도의 차이 알기

  • 어떤 수준에서 다시 과제를 시작할지 결정

 

2. 특징

  • 다양한 기술수준에 있는 학습자가 자신들이 수행할 수 있는 난이도를 선택하면서 동일한 과제에 참여한다

 

 

3. 학습자 역할

  • 자신이 성취가능한 수준을 조사하고

  • 출발점을 선택하여 과제를 연습하며

  • 필요에 따라 과제수준을 수정하고

  • 평가기준에 맞추어 자신의 수행을 점검한다

 

 

 

 

 

 

 

 

 

-----------

  • 학습자 수준에 맞지 않은 난이도 선택시 :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질문을 통해 난이도 선택의 교정을 유도한다. 성공적인 학습경험과 도전감 함양

  • 스타일의 장점 : 과제수준의 결정권을 학생이 행사하여 과제의 참여와 성공을 보장 → 실제학습시간의 증가와 학업성취도 향상

 

 

 

  1. 적극적 참여 유도 가능

  2. 과제참여시간 향상

  3. 실제학습시간 향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