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
짝과 함께 상호관계 속에서 학습하며 교사가 제공한 수행기준에 준하여 짝에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
짝의 동작을 관찰, 비교, 대조하여 인지적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
피드백 부여, 사회적 의사소통 증가 , 인내심과 참을성, 사회화 및 의사소통 경험, 과제수행의 정확성
2. 특징
-
특정 기준에 의하여 주어진 사회적 상호작용 및 피드백
-
수행자는 오직 관찰자와 의사소통한다
-
교사는 수행자와 관찰자 모두를 지켜보지만 의사소통은 관찰자 하고만 한다
-
학습자는 동료와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이를 책임있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3. 피드백 제공의 단계
-
기준을 아는것
-
수행자 관찰
-
수행자의 행동과 과제기준을 비교, 대조
-
같은것과 다른것에 관한 결론 도출
-
운동수행 결과를 수행자에게 알려줌
4. 교사의 역할
-
과제활동 전 결정군에서 관찰자를 위한 기준용지와 기준카드를 계획
-------------
기준용지
-
명확한 과제설명
-
운동수행 중 발생가능한 특정 문제
-
그림이나 스케치
-
피드백으로 사용되는 언어적 행동의 예들
-
관찰자의 역할환기 내용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펙트럼 A : 지시형 스타일 (0) | 2020.11.11 |
---|---|
스펙트럼 B : 연습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D : 자기점검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E : 포괄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F : 유도발견형 스타일 (0) | 2020.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