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학교는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되어야 한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의 자아실현과 효과적, 효율적인 학업성취이다. 이를 위하여 교육자들은 교육의 질 향상과 더불어 교육의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고찰과 전문성 신장을 필요로 할 것이다. 교육적 고찰의 범위와 대상, 상황은 매우 다양하지만 우리는 우선적으로 , , , 에 관하여 체계적인 논의를 해보고자 한다.
우선,
다음으로,
또한
그리하여
마지막으로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교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철학 : 전인교육(개념, 필요성, 원리) (0) | 2021.05.01 |
---|---|
생활지도 및 상담 : 생활지도의 실천원리, 제 활동 (1) | 2021.04.27 |
교육학 : 상담이론 ( 개인심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상담, 심리교류분석, 가족상담, 집단상담 이론) (0) | 2021.01.19 |
교육학 : 인지적 상담이론(지시적 상담, 합리적 정의, 인지재구성, 인지치료, 개인구념이론) (0) | 2021.01.19 |
교육학 : 창의력교육 (창의력 구성요인, 개발원리, 개발기법) (0) | 2021.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