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수 스타일 이론의 가정
-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이 있다
-
과제에서 요구되는 스타일이 있다
-
요구스타일과 선호스타일이 일치할수록 좋다
-
주의는 각성에 체계적 영향을 받는다
* 체육 교수스타일의 의미
-
11가지 각 스타일은 체육 교과 나름대로의 독특한 공헌을 하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이 다른 스타일보다 우수하다는 주장은 옳지 않다. (비대비적접근)
-
특정한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올바른 스타일 선택에 도움을 주는 종합 안내 지도라고 볼 수 있다.
-
개인 스타일의 필요성
-
학생 집단의 다양성
-
복합적인 교육목표
-
일관적 포괄적 통합적인 수업구조의 필요성
-
교수스타일은 저마다 사용목적, 교수구조, 특징, 유의사항을 지니고 있다.
-----------
---------------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펙트럼 I : 자기설계형 스타일 (0) | 2020.11.11 |
---|---|
스펙트럼 J : 자기주도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포츠 심리학 핸드북 : 운동지속을 위한 건강행동 변화모형 (0) | 2020.11.10 |
체육측정평가 : 상관분석(상관의 정도 및 의미, 계산) (0) | 2020.11.10 |
운동 생리학 : 심폐기능평가(정리) (0) | 2020.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