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습 - 스스로 연습, 반복적 숙련, 개별적 피드백
-
상호학습 - 즉각적 피드백, 배려와 인내심, 비교 대조학습
-
자기점검 - 책임감, 내적동기와 독립성, 스스로 수행하고 평가
-
포괄형 - 자신과의 경쟁, 성공적인 참여기회 제공
-
유도발견 - 개념 원리 아이디어의 이해, 새로운 주제 소개
-
수렴발견 - 사고유형의 개발, 논리 이성 계열적 문제해결기술의 습득
-
확산발견 - 창조하는 능력, 사고하는 능력
-
자기설계 - 인내, 끈기, 자발적 훈련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츠 심리학 : 부정행위 형태와 발생조건 (0) | 2020.11.06 |
---|---|
체육학 : 예방적 수업운영 (Kounin 훌륭한 운영자, 수업운영게임, 수업 흐름의 관리, 수업운영의 효율성 높이기) (0) | 2020.11.06 |
체육학 : 체계적 관찰기법 (사건기록법, 지속시간 기록법, 동간 기록법, 집단적 시간표집법, 자기기록법) (0) | 2020.11.06 |
체육 교수 스타일 : 스타일의 주요 특징 (0) | 2020.11.06 |
운동학습 : 수행지식 피드백 vs 결과지식 피드백 (0) | 2020.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