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과정 개념틀 (PPCF)
- ① 움직임 목표 영역
- ② 움직임 과정 영역
- 교사의 역할
- 비판
1. 목표-과정 개념틀 (PPCF)
- 각 단원에 적합한 내용선정은 개념틀의 하위 요소를 분석하여 선정한다
- 개념틀을 토대로 개발된 교육과정은 학습 과정을 강조함으로써 개인적 의미를 추구한다
- 움직임 과정 범주 체계는 운동을 배우는 과정과 방식을 기술하고 있다
① 움직임 목표 영역
② 움직임 과정 영역
2. 교사의 역할
- 다양한 범주의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 적극적으로 학생을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한다
- 자기 관리 기술 및 자기 주도적인 태도 발달을 강조한다
- 사회 변화의 긍정적인 태도 함양을 격려한다
3. 비판
- 친숙한 실제 프로그램으로 구체화하기 어렵다
- 참조할 수 있는 실용 가능한 실제 프로그램들이 너무 없다.
https://py-edu.tistory.com/295
체육수업모형 : 8개 모형의 프로파일 비교 (직접교수, 개별화지도, 협동학습, 스포츠교육, 동료교
* 프로파일을 결정하는 7가지 주요 지침 과제제시는 학생에게 학습 과제와 기능을 시범보여주는 과정을 말한다. 과제구조는 학생에게 과재구조가 어떻게 조직되고, 모둠조직은 어떻게 이루어지
py-edu.tistory.com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포트 : 교육평가 (hwp) (0) | 2021.07.31 |
---|---|
체육교육학 : 교수사정과 교수사정모델, 교수사정을 위한 3가지 변인 (0) | 2021.07.31 |
운동역학 : 충돌 (충돌형태, 탄성계수, 타격, 사각충돌) (0) | 2021.07.31 |
체육교육학 : 협동학습모형 (3가지 개념, 5가지 기본요소, 교사역할, 과제주도전략) (0) | 2021.07.31 |
/체육교육학 : 모형의 비교 / 분석 (0) | 2021.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