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브릭
- 루브릭의 단계
1. 루브릭?
-
채점기준표와 유사
-
학생에게 사전에 평가 과제의 수행기준을 알 수 있도록 한다
-
학습방법을 배우는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
-
교사의 검토 과정에 객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하며, 학급간 일관성있는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
-
평가의 신뢰도, 객관도
2. 루브릭의 단계
- 1) 모형살펴보기
- 2) 기준의 열거 및 논의
- 3) 학생의 질적 단계 명료화
- 4) 모형에 근거한 학습
- 5) 평가의 활용
- 6) 수정하기
- 7) 평가 실시하기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육교수이론 : 학습자행동 및 행동수정의 기본전략 (0) | 2020.11.13 |
---|---|
운동생리학 : 환경과 운동(고온환경, 저온환경, 열진환, 추위질환, 수중운동, 대기환경) (0) | 2020.11.13 |
스포츠 사회학 : 스포츠의 교육적 순기능과 역기능 (0) | 2020.11.13 |
운동생리학 : 전해질(Electrolytes)의 종류(산, 염기, 염) (0) | 2020.11.13 |
Cuseo 협동학습의 절차적 요인 (0) | 2020.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