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도방안
-
원인분석 상담
-
장점을 찾아 격려 - 긍정적 자아감 갖도록
-
역할 부여를 통한 소속감 갖기
-
스스로 잘못을 깨닫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도
-
교사역할
-
문제행동 체계적관찰 기록 (빈도,강도)
-
가장 심하고 빈번한 행동부터 차례대로
-
즉흥적인, 일관성 없는 통제는 삼가기
-
몰아치기 보다 다른 방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질문으로 유도하기.
-
의도와는 상관없이 자칫 오해받을 수 있는 상황(행동)임을 제기.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면접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용면접 : 인성교육 지도방안 (0) | 2020.11.08 |
---|---|
임용면접 : 갈등해결의 원칙 (0) | 2020.11.08 |
임용면접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만들기(면접 루틴) (0) | 2020.11.08 |
임용면접 : 부정적 신체상, 인지적 왜곡을 지닌 학생을 돕기 위한 교사의 자세 (0) | 2020.11.06 |
임용면접 : 섭식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협력관계 (0) | 2020.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