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생의 작은 변화에도 관심을 갖는다.
2) 혹시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언행이 학생을 외모로 비하하거나 차별으로 느끼지 않을지 점검한다.
3) 학생이 장점을 찾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해준다.
4) 학생과 의사소통의 장을 만들고 계속적으로 대화한다.
5) 학생이 가진 능력과 개성을 발견하고 그것이 발휘될 수 있도록 대화한다.
6) 평소에 사용하는 언어적, 비언어적 메시지가 학생에게 부정적 신체상과 인지적 왜곡을 가져올 수 있는지 검토한다.
7) 학급에서 또래상담자와 같은 학생을 활용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유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면접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용면접 : 문제행동 학생, 부적응학생 지도방안 (0) | 2020.11.08 |
---|---|
임용면접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만들기(면접 루틴) (0) | 2020.11.08 |
임용면접 : 섭식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협력관계 (0) | 2020.11.06 |
임용면접 : 집단따돌림 관련 분류 (0) | 2020.11.06 |
임용면접 : 2016년 중등임용 면접문제 (복귀) (0) | 2020.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