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제 : 교수는 연속된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
조직(구조) : 수업 전,중,후 의사결정군
-
의사결정자 : 교사, 학생은 모두 어떤 결정 사항들에 대해서건 의사결정을 행할 수 있다
-
스펙트럼 : 수업 전,중,후 의사결정 권한 부여 정도에 따라 교사중심으로부터 학생중심으로 11가지 스타일의 수업 스타일이 결정된다
-
인간의 기본적인 능력 : 모사, 창조
-
각 스타일의 정의 : 교사의 의사결정, 학생의 의사결정, 도달목표
-
최소한의 교육적 단위 구성 : 목표의 흐름과 상호작용, 교수행동, 학습 행동, 학습 결과
-
발견역치 : 재생산과 생산의 스타일 집단을 나누어주는 구분선
-
발달효과 : 인지적, 정의적, 정서적, 사회적, 도덕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 수 있는 틀
-
피드백 형태 : 가치적 진술, 교정적 진술, 중립적 진술, 모호한 진술
반응형
'★ 중등임용자료 > º 임용체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생리학 : 마라톤선수의 탈진이유 (0) | 2020.11.11 |
---|---|
체력교육모형의 목적과 비판 (0) | 2020.11.11 |
스펙트럼 A : 지시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B : 연습형 스타일 (0) | 2020.11.11 |
스펙트럼 C : 상호학습형 스타일 (0) | 2020.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