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등임용자료/º 신규체육교사자료

예절과 경기태도 : 자기평가 학습지(예시)

by 공부하는 체육쌤 2021. 4. 27.
  • 나의 예절을 평가해 보자
  • 나의 경기태도를 평가해 보자
  • 나의 역할 평가
  • 경기를 통해 느낀점

 


 

1. 나의 예절을 평가해 보자 ( 종목에 알맞게 선정 )

    • 경기 시작과 종료 시에 서로 인사하였는가?
    • 서비스하기 전에 심판에게 묵례를 하였는가?
    • 경기 중 네트나 모서리에 맞아 점수를 얻었을 때 미안하다고 인사하였는가?
    • 경기 도중 공이 튀어 나갔을 때 먼저 주우러 갔는가?
    • 상대방에게 공을 줄 때 던지지 않고 굴려 주었는가?

 

2. 나의 경기태도를 평가해 보자

    • 잘한 동료에게 칭찬을 , 실수한 동료에게 격려를 하였는가?
    • 경기활동에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 경기 중 규칙을 준수하며 페어플레이를 하였는가?
    • 경기 중에 밀거나 잡는 등 거친 플레이를 하지 않았는가?
    • 책임감을 가지고 잘하고자 노력하였는가?
    • 내 포지션을 알고 상대팀을 적극적으로 수비하였는가?
    • 경기가 끝난 후 결과를 깨끗하게 인정하였는가?

 

3. 나의 역할 평가

    • 내 포지션을 알고동료와 손발을 맞추려고 노력하였는가?
    • 팀 전술에서 내 역할을 알고 공격할 때 공간을 만들며 활발하게 움직였는가?
    • 작전과 전술이 잘 이루어지도록 동료와 협력 하였는가?

 

4. 경기를 통해 느낀점을 적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