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동적영역의 학습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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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업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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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형게임,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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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리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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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션 및 기능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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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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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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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자기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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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 지도 - 활동
[]정의적영역의 학습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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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성적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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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관 형성 과제
[]인지적영역의 학습활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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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판적 사고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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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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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중 쓰기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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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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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드업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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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업게임은 몇 가지 기능연습의 특징과 게임의 특징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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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게임을 단순화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게임에서 많이 반복되는 한 두 가지의 기능측면에 초점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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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업게임은 기능 연습과 완전한 형태의 게임을 이어주는 가교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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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학생들에게 게임에 관련한 단순한 기능을 습득하도록 하게 하여 나중에 보다 복잡한 형태의 게임으로 전이될 수 있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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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야구의 리드업게임은 티볼에서의 타격이라고 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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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업을 활용하면 학생이 움직임 또는 기능을 할습할 때 좀더 성공적인 연습경험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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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업 과제 구조는 학생이 교사의 보조 없이 정상적인 속도로 과제를 연습하는 데까지 전개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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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업 과제구조는 학생이 보조 없이 연습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학생으로 하여금 신속하고 안전하게 바람직한 패턴을 습득하도록 돕는다
2. 스크리미지 (전술연습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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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리미지는 게임이 진행되는 도중 (티칭모멘트)가 발생할 경우 언제든지 게임을 멈출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완전 게임의 형태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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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리미지는 점수를 기록하거나 특정 규칙을 적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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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의 특정 장면을 반복 수행케 함으로써 학생이 몇 가지 게임상황에 대한 또다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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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배구의 스파이크 연습을 계속 하는 것? 속공 A퀵. B퀵 을 마음대로... 말해주자 않고 계속 연습하는게 스크리미지?????
3. 활동 - 지도 -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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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은 과지에 대란 정보를 거의 받지 않은 채 먼저 활동을 시작하도록 지시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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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이 활동하면 교사는 공통적인 문제점을 주시하고 수업을 잠시 멈춘다. 공통된 문제점에 대해서 언급하고 학생에게 개선의 도움이 될 만한 간단한 과제제시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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