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등임용자료/º 수업실연자료
수업실연 : (상황적구성) 배드민턴 - 푸시, 헤어핀
공부하는 체육쌤
2021. 1. 3. 10:41
0. 상황적 구성
-
중학교 1학년 24명 ( 남 14, 여 10)
-
이전차시 내용 : 푸시와 헤어핀 ( 짧은 공처리)
-
8차시 : 스매시와 드롭샷 (공격)
1. 도입
-
인사, 출결, 견학자 처리
-
이전차시 (푸시, 헤어핀)
-
공의 속도 330Km
-
오늘 배울 내용 ; 스매시와 드롭샷, 3인 1조 배려와 존중, 과학적 원리
2. 전개
-
준비운동 : 음악, 배드민턴 포지션 댄스
-
학습단서
-
조금 더 기다렸다가, 빠르고 강하게 (스매시)
-
하이클리어처럼, 그러나 짧게 (드롭)
-
안전
-
라켓 주의
-
한눈팔지 말기
-
조심해야 할 부위 : 관절
-
본시 학습활동
-
3인 1조 : (운영방법 좀더 자세하게 주의)
-
상호적 피드백 제공 : 주의사항
-
3분 자율 게임 2인 게임 1인 심판 돌아가며 , 시도횟수 성공횟수, 배려와 존중
-
서비스의 방향 변경
3. 정리
-
정리운동
-
발문 : 다른 재질의 공? 다른 모양?
-
요점정리 및 견학자 활동지 확인
-
과학적원리 ( 셔틀콕이 날아가다가 뚝 떨어지는 이유? 공기저항, 깃털과 플라스틱, 다른 재질의 공? 다른 모양? 셔틀콕과 공의 비행 궤적 - 학급온도계 1점 상승
-
직업군 소개 : QR코드
-
차시예고 : 전략 활용 게임
-
과제물 제시 : 동영상 시청
-
위생교육
-
기구정리 : 이번달 체육도우미
4. 스터디원의 피드백내용
- 도입이 너무 세세함 : 전에 했엇죠? 라고 간단하게 넘어가기
- 안전절차 설명 간략하게바꾸기 (시간을 다 잡아먹음)
- 승패연연하지 말기 설명을 넣어주기
- 자세 짝다리가 간간히 나옴 신경쓰기
반응형